티스토리 뷰
착한가격업소 이용자, 증가된 할인 혜택 및 지원서비스를 받게 됩니다.
착한가격업소 할인 이용자 급증으로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1번 바로가기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경우
2번 바로가기를 통해 접속하세요.
1. 착한가격업소에서의 카드결제 할인 혜택 확대
착한가격업소에서의 카드결제 혜택이 개선되었습니다. 이제 1만 원 이상 카드결제 시 1회당 2,000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혜택은 신한카드에서 시작되었으나, 최근에 이루어진 업무협약을 통해 롯데, 비씨, 삼성, 우리, 하나, 현대, KB국민, NH농협 등의 국내 9개 카드사로 확대되었습니다. 각 카드사는 다음 달부터 캐시백, 청구할인, 포인트 제공 등 다양한 형태로 혜택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2. 착한가격업소 측의 지원 확대
착한가격업소에 대한 지원 또한 확대되었습니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간판·집기 비품 교체 및 수리 등을 위해 착한가격업소 24개에 1개 업소당 400만 원 한도로 지원하며, 소상공인연합회는 홍보 및 신규 가맹점 발굴을 지원합니다. 또한, 행안부, 금융감독원, 여신금융협회는 착한가격업소 이용 활성화를 위해 행정지원을 제공합니다.
3. 착한가격업소 지원 국비 확대 및 민간플랫폼과의 협업
행안부는 착한가격업소 지원을 위해 지난해 15억 원의 국비를 확보한 데 이어, 올해 국비 지원을 18억 원으로 확대하였습니다. 또한, 배달앱 등 민간플랫폼과 협업하여 착한가격업소 활성화를 지원할 계획입니다. 특히, 민간 배달플랫폼을 통한 착한가격업소 메뉴 배달 시 할인쿠폰 발급 등으로 배달료를 추가 지원하며, 위치기반서비스와 연계하여 이용자가 착한가격업소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4. 착한가격업소의 확대 계획
착한가격업소는 지난 2011년부터 지정·운영되어 왔으며, 현재는 한식·일식·중식·양식 등 외식업 5257개, 세탁·이용·미용·목욕업 등 외식업 이외의 업종 1808개 등 총 7065개의 업소가 착한가격업소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행안부는 올해 말까지 이를 1만 개로 확대할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착한가격업소는 사업자의 자발적인 참여와 협조를 바탕으로, 주변 상권 대비 저렴한 가격 및 위생·청결, 공공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됩니다. 선정된 업소에는 상·하수도 요금 감면 등의 세제 혜택과 쓰레기봉투, 주방세제, 고무장갑 등 필요한 물품 지원이 이루어집니다.